걸그룹 위클리(Weeekly) 지한이 생일을 맞아 태연의 히트곡을 새로운 색깔로 커버했다.
위클리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는 12일 오후 위클리 공식 유튜브 채널 및 SNS 등을 통해 멤버 지한이 나선 태연의 '위켄드(Weekend)' 보컬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사랑스러운 비주얼은 물론 지한 특유의 순수하고 청아한 음색으로 가득 채워진 이 영상은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며 한 편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듯한 남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지한은 19세 생일을 맞아 위클리 공식 팬덤 ‘데일리’를 위해 곡 녹음부터 영상 촬영에 이르기까지, 크고 작은 아이디어를 더해 팬들에게 ‘취향 저격’ 콘텐츠를 선물해 더욱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위클리는 지난 5월 막내 조아(Zoa)의 생일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멤버 전원의 ‘스페셜 생일 콘텐츠’ 공개를 예고하고 나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위클리는 커버 및 퍼포먼스 영상 외에 생일 멤버를 위한 '칭찬감옥', 멤버들이 직접 그린 초상화, Q&A 공개까지 알찬 콘텐츠로 팬들과 특별한 기념일의 기쁨을 함께 나누면서 다채로운 방식의 소통을 이어가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최근 데뷔 2주년을 맞은 걸그룹 위클리는 지난 6월, 글로벌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의 대표 캠페인 '이퀄(EQUAL)' 코리아의 6월 아티스트로 발탁되는가 하면 지난 10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OVO 아레나 웸블리에서 열린 '한류 팝 페스트 인 런던'(Hallyu Pop Fest in London)'에 쟁쟁한 선배 K팝 아티스트들과 함께 참여하는 등 국내를 넘어 글로벌 활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