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한국사회복지협의회, ‘KB ESG임팩트 공모사업’ 추진

입력 2022-07-07 13:22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와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지방소멸, 기후위기, 지역사회 문제에 대해 청년이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모델을 도입하기 위해 ‘KB ESG임팩트 공모사업’을 함께 추진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청년이 주도적으로 지속가능한 로컬 생태계 조성을 통해 지역사회문제해결의 일환으로 SDGs 및 ESG를 포함한 지역사회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목적을 두고 있으며, 복지넷 공지사항에서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7월 6일부터 8월 3일 오후 3시까지고, 사업 수행기간은 올해 8월부터 내년 4월까지이다.

사업 공모지역은 서울을 제외한 대한민국 전국이고, 공모주제는 환경과 사회 두 분야로 구분된다. 세부적인 공모주제는 환경 분야는 탄소배출 저감활동, 환경오염개선, 자원순환, 생물다양성 지원, 지속가능한 식량자원 생산, 환경부문 자율주제다. 사회 분야이 경우 지역사회 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창업지원, 교육격차 완화, 인권·다양성 존중, 양성평등, 글로벌 가정지원, 그리고 사회부문 자율주제로 나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KB국민은행과 함께 청년 대상 ESG임팩트 공모사업을 진행하면서, ESG를 통해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하나의 방향과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문제에 대응하는 데 의미가 있다.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이번 ESG임팩트 공모사업은 ESG의 큰 흐름에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KB국민은행이 함께하는 것에 의미가 크고, 지역사회의 청년 기업가 및 단체의 활동에 마중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