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두 번째 드라마타이즈 티저 속 신곡 'Test Me' 합주 장면+여섯이 하나 되는 서사 '눈길'

입력 2022-07-06 14:00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보이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두 번째 드라마타이즈 티저에서 신곡 'Test Me'(테스트 미)의 합주를 선보였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7월 20일 데뷔 첫 미니 앨범 'Hello, world!'(헬로, 월드!)와 타이틀곡 'Test Me'를 발매한다. 이에 앞서 지난 4일 0시 6분 공식 SNS 채널에 미니 1집 'Origin of Xdinary Heroes'(오리진 오브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시즌 2의 첫 선을 보인데 이어 6일 0시 6분 두 번째 영상을 추가 공개했다. 미지의 공간 '♭form'(플랫폼)에서 건일, 정수, 가온, 오드(O.de), 준한(Jun Han), 주연이 한 팀으로 뭉치고 연주 시너지를 폭발시키는 과정을 보여줬다.

각자 무료하게 시간을 보내던 여섯 소년은 '♭form' 속 최고의 밴드가 되기 위한 랜덤 팀 매칭을 거쳐 '♭form'에 접속한다. 서로를 처음 마주한 이들은 어색한 인사를 나누고, 곡 선택이 필요한 순간 'Test Me'로 의견을 모아 연주 합을 맞추기 시작한다. 뜻대로 풀리지 않는 합주에 불협화음을 내기도 하지만 시선을 주고받으며 이내 호흡을 맞춘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온라인 음악 플랫폼 '♭form'에서 만나 새로운 가능성을 좇는 여정, 그 시작점을 확인하는 스토리는 국내외 K팝 팬들의 흥미를 유발했고, 특히 영상 속 'Test Me'를 연주하는 장면이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Origin of Xdinary Heroes'(오리진 오브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그룹의 탄생과 세계관을 서사화한 엑디즈만의 고퀄리티 티징 시리즈다. '평범함'도 '비범함'으로 뒤바꾸는 신출내기 영웅들의 이야기를 향후 어떤 콘텐츠와 음악으로 보여줄지 국내외 K팝 팬들의 이목이 모아진다.

미니 1집 타이틀곡 'Test Me'는 멤버 정수, 오드, 준한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Z세대의 넘치는 패기를 담고 있다. 아직 미완성일지라도 자신만의 세계를 스스로 구축하는 이들을 흔히 말하는 '정상 범주의 세계'로 끌어들이려는 사람들에게 반항 메시지를 전하고 리스너들과 절묘한 공감을 나눈다.

한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데뷔 첫 미니 앨범 'Hello, world!'와 타이틀곡 'Test Me'는 7월 20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같은 날 오후 8시에는 네이버 NOW.(나우)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