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지식 추적 기술 접목한 '수학의 세포들' 오픈

입력 2022-06-24 10:31


아이스크림에듀가 '지식 추적 기술(DKT)'을 접목한 AI맞춤형 학습 제공 콘텐츠 '수학의 세포들'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식 추적(Knowledge Tracing)'기술은 다양한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생의 현재 지식수준을 추적하여 학습자의 현재 지식에 영향을 끼친 부분과 부족한 점 등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기술로, 학생 개개인이 보유한 지식 수준에 맞춘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핵심 엔진이다.

이러한 기술을 접목한 '수학의 세포들'은 학습자의 지난 학습기록을 활용, 아직 풀지 않은 문제에 대한 정 오답 확률을 추론하여 학습자에게 필요한 맞춤 문제를 추천하는 콘텐츠다. 특히, 홈런 수학학습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그에 맞는 추천 문항을 팀 미션 형태로 제공하여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함께 챌린지'로 진행한다. '함께 챌린지'는 매월 27일~다음 달 첫 주 월요일 전날까지 문제 풀이 습관과 취약 개념 등을 점검 후에 신청할 수 있다. 학습 이력이 없을 경우엔 수학 진단검사 후 신청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이지근 AI연구소장은 "'수학의 세포들'은 단순히 수학 문항을 푸는 것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학생 개개인의 취약점을 보완하는 최적화된 문항을 추천하여 꼭 필요한 학습만 한다"며 "AI분석을 통해 나의 진짜 실력을 확인하고, 학습 성과를 올리기 위한 맞춤 문제를 풀어보며 단기간에 학습 성취를 올릴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는 일일 1,600만 건의 학습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학습자에게 1:1 개인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AI생활기록부'와 AI튜터인 '아이뚜루' 서비스를 통해 최고 수준의 AI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