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이 오늘(15일)부터 오는 8월 16일까지 두 달간 '국민연금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슬로건, 영상, 카드뉴스, 포스터 등 모두 4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포스터 부문을 제외하면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민연금은 미디어 이용 환경 변화를 고려하고, 연금개혁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온라인 콘텐츠 중심의 공모를 진행할 계획이다.
공모주제는 “국민연금 관련 모든 이야기”이며 세부 주제는 △ 국민연금과 함께하는 나의 노후 △ 국민연금의 장점 또는 필요성 △ 내가 생각하는 연금개혁의 필요성 △ 국민연금을 떠올릴 수 있는 자유 주제 등이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부문별 공모 형식과 참고사항 등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공단은 주제 적합성, 독창성,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 후 오는 9월 초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하며, 선정된 총 54개 작품(부문별 최우수 1명(팀), 우수 2명(팀), 장려 3명(팀), 포스터 입선 30명)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정배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공모전이 국민연금 제도 및 연금 개혁의 필요성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연금개혁의 당사자인 젊은 세대와 적극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