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전문기업 ㈜페어립에듀(Fairipedu)의 각영어가 지난 6월 10일 외국어 교육기업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SJW.International)의 시원스쿨과 B2C영어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페어립에듀는 VR HMD기반으로 가상의 환경에서 높은 몰입도와 집중력을 바탕으로 한 체험형 영어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67개 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납품, 2021년 전년대비 608% 성장을 통해 VR 에듀테크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은 시원스쿨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230만 회원의 수강생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외국어 전문 교육기업으로 인터넷 강의 시원스쿨 토익과 기초영어 외 도합 약 20여개 이상의 언어. 그리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시원스쿨 슈퍼키즈를 선보이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혁신과 효과적인 초등영어 B2C 시장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시원스쿨은 초등영어 교과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높은 교육효과를 가져다주는 VR교육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기로 협약했다. 특히, 초등영어교육 과정에 맞게 단어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교과 과정과 연계된 학습이 가능하고 VR 기기의 높은 몰입감과 집중력 향상을 통해 높은 학습 성취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제작될 예정이다
각영어 이범준 대표는 "이번 시원스쿨과의 전략적 MOU를 통해 새롭게 출시되는 시원스쿨x각영어(가칭) 교재 및 VR영어 교육 서비스를 국내 60개 주요 서점 및 백화점에 비치하여 VR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 예정에 있으며, 이를 통한 매출 증대 및 에듀테크 시장 확대의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VR영어 학습자들이 영어공부를 단시간안에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 콘텐츠 개발에 힘을 쏟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원스쿨 양홍걸 대표는 "이번 협약 시너지로 2조 5천억원 규모의 국내 초등 교육시장에서 새로운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