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장 미증시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 물가 공포의 영향으로 매도세가 몰리면서 빅테크들이 프리마켓에서부터 크게 떨어졌습니다. 아마존은 5% 하락했습니다. 한편 아마존은 월마트나 페덱스와의 유통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올해 말부터 캘리포니아에서 드론 배송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투자의견도 살펴보면, 제프리스는 아마존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하긴 했지만, 아마존의 매출 성장 둔화와 영업이익 감소를 우려했습니다.
(테슬라) RBC 캐피탈이 테슬라에 대한 투자의견을 상향하긴 했지만 매도세로 인해 테슬라는 7% 빠졌습니다. 647달러에 마감했습니다.
(애플) 애플도 4%가까이 크게 빠지면서 131달러에 마감했습니다. 다만 투자의견은 긍정적이었습니다. 바클레이즈가 애플에 대한 동일비중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애플의 6월 제품 매출을 잘 나올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 JP모간도 애플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애플의 게이밍 서비스가 2025년까지 적어도 애플 매출 1조달러를 이끌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도 4% 하락하며 242달러에 마감했습니다. 다만 마찬가지로 투자의견은 긍정적이었습니다. 제프리스가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매수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업 다각화가 힘든 경제상황을 이겨낼 것이라며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전망했습니다.
(디즈니) 스트리밍업체들도 살펴보면, 디즈니는 3.7% 하락했습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도 역시 매도세로 인해 7% 크게 빠졌습니다.
(도큐사인) 실적이 시장예상치를 밑돌면서 금요일 장 무려 24%나 빠졌던 도큐사인운 오늘 장에서도 하락세 이어갔습니다. 10% 하락 마감했습니다.
(엔비디아) 반도체주도 역시나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엔비디아가 7% AMD는 무려 8% 빠졌습니다. 브로드컴은 4%대, 인텔과 퀄컴은 3%대 하락했습니다.
(마이크론테크놀로지) 마이크론테크놀로지도 6% 빠지면서 오늘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다만 투자의견은 긍정적이었습니다. UBS마이크론 테크놀로지를 최선호주로 재차 선정했습니다. UBS는 거시환경적 우려에도 불구하고 마이크론 마진이 탄탄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코인베이스)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한 가운데 코인베이스 주가도 급락했습니다. 11%나 빠졌습니다. 오늘 장 비트코인 가격은 2020년 12월 이후 가장 늦은 수준으로 하락했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전 세계 가상화폐 시총이 1년 5개월 만에 1조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프로로지스) 한편 글로벌 물류 창고 기업 프롤로지스가 경쟁사 듀크 리얼티를 260억 달러에 인수하는 것에 합의했습니다. 오늘 장 프롤로지스는 7.5% 떨어졌습니다.
(화이자) 미국 FDA에 따르면, 화이자 코로나 백신이 5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5세미만 어린이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받지 않았습니다. 다만 오늘 장 화이자는 4% 하락 마감했습니다.
(나이키) 구겐하임이 나이키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코로나19와 물류 이슈들, 지정학적 불확실성 등의 악재들은 일시적일 것이라며, 이런 불확실성이 오히려 매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오늘 장 나이키 3.7% 내림세 나타냈습니다.
(코카콜라) 모간스탠리가 코카콜라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코카콜라의 올해, 그리고 내년 매출에 대한 시장의 컨센서스가 낮게 형성되어 있다며 코카콜라의 가격 경쟁력과 포스트 코로나 요소들이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치폴레) UBS가 치폴레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브랜드 포지셔닝이 잘 되어있다며 매출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레스토랑 중에서 상승여력이 보이는 기업으로 평가했습니다. 다만 오늘 장 치폴레 6% 하락했습니다.
(베스트바이) 한편 골드만삭스가 베스트바이에 대해 이미 주가가 하락해 있기 때문에 상승여력이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다만 오늘 장 베스트바이도 3% 내림세 나타냈습니다.
(델타항공) 제프리스는 미국정부가 여행자의 코로나19 검사 결과 요구를 폐지함에 따라 델타항공과 유나이티드 항공이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다만 오늘 장 델타항공은 8%, 유나이티드 항공은 무려 10% 빠졌습니다.
(엑슨모빌) 끝으로, 오늘 11개섹터 가운데 에너지주가 5%로 가장 크게 빠졌습니다. 엑슨모빌과 셰브론 주가 흐름 살펴보면, 각각 4% 내림세 나타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