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하창봉 파트너 "정책과 기업 행보에 답이 있다"

입력 2022-06-10 14:23
수정 2022-06-10 16:08
6월 9일 대박천국 종목배틀 NO. 1 챔피언 하창봉
한국경제TV 채널 월~목 저녁 9시 `종목배틀 쌈`


한국경제TV 대박천국 방송 프로그램에서 종목배틀 NO. 1 챔피언 하창봉 와우넷 파트너가 변동성 장세를 보이고 있는 최근 증시에 대해 전망하고 투자전략을 제시했다.

하창봉 파트너는 지난 6월 3일 편입한 로보티즈의 경우 6월 9일 최종 +5.68% 수익률을 달성한데 이어 장중 최고 +15.45%를 기록했다. 로보티즈를 추천한 이유는 동사가 2019년 자율주행 로봇 최초 산업통상자원부 규제 샌드박스에 선정된 기업으로 삼성, LG의 로봇 사업 강화에 따라 직간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하창봉 파트너는 향후 증시 전략과 관련해 "주식 시장이 어디에 집중하는지는 정책과 주요 대기업의 행보에 답이 있다"면서 "주도주는 투자와 성장성이 동시다발적으로 이뤄지는 섹터로 시장과 대중이 공감하는 가능성에 주목하는 것이 곧 실현할 수 있는 미래이고 실현할 수 있는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주목할만한 섹터는 '로봇 섹터'로 인플레이션으로 촉발된 긴축의 연장은 고물가, 고임금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저출산, 저성장이 장기화할수록 기업은 인건비, 안정성에 더 집중하기 때문에 향후 해당 산업의 주가가 우상향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대박천국 '종목배틀 쌈'은 일주일 단기 수익률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당일 우승 파트너가 출연하여 수익률의 비결을 전한다.

출연자들이 제시한 종목을 방송 다음날 시초가 편입 후 일주일 이내 종가 상 최고가 달성일 기준으로 수익률을 계산한다. 본 방송은 월~목 저녁 9시 한국경제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