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오는 10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열리는 '2022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물류 인프라와 통합 멤버십 등을 소개하고, 회사가 추구하는 '온-오프라인 에코시스템'의 미래 청사진을 보여준다는 복안이다.
회사는 행사장 3층에 통합 멤버십 '스마트클럽' 등 서비스를 선보이는 '브랜드 존', 첨단 물류 인프라를 소개하는 '선진 유통 시스템 존', ESG 경영 활동 중심의 '브랜드 캠페인 존' 등으로 꾸며진 대형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브랜드 존에서는 스마일클럽의 멤버십 혜택은 물론, 온·오프라인 관계사를 아우르는 '신세계 유니버스' 핵심 축으로서의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선진 유통 시스템 존에서는 온라인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 이마트 온라인 장보기 주문 처리 공간에 자동화 설비를 접목해 생산성을 높인 '대형 PP센터' 중심의 물류 네트워크 강화 전략을 소개한다.
브랜드 캠페인 존은 친환경 배송 및 캠페인, 제품 책임 서비스 등을 소개하는 데 무게를 뒀다. 다회용 보냉가방 '알비백'과 디지털 명품 보증서 'SSG개런티',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한 '위해상품 차단 시스템' 등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쓱닷컴이 구상하는 '완성형 이커머스 모델' 공유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