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증시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타깃) 소매업체 타깃이 2분기 영업 마진이 축소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타깃은 재고 축소를 위해 제품 가격을 인하하고 주문을 축소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2분기 영업마진율이 약 2%로, 예상 수준보다 낮아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소비 위축에 대한 우려가 이어지며 오늘 장 타깃은 2%대 하락했습니다.
(월마트) 월마트 주가 흐름도 함께 살펴보시면 1%대 동반 하락했습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타깃과 월마트 같은 생필품, 혹은 저렴한 제품이 많은 유통업체들은 인플레이션 상황 속에서 재고 증가로 할인 압박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노드스트롬) 반면 노드스트롬이나 메이시스 등의 백화점 체인들의 매출과 이익은 월가 예상을 웃돌면서 미국 소매업체들의 희비가 엇갈리는 모습입니다. 노드스트롬과 메이시스도 주가흐름 살펴보면, 각각 2.4%, 1% 상승마감했습니다.
(콜스) 백화점 체인 콜스가 프랜차이즈그룹과 80억달러 규모의 매각 협상을 시작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콜스는 8%로 크게 올랐습니다.
(트위터) 일론 머스크의 인수 계약 파기 경고 이후 오늘 장 트위터 주가흐름 살펴보면, 1.4% 오름세 나타냈습니다.
(애플,어펌) 한편 애플이 선구매 후결제와 비슷한 애플 페이 레이터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비슷한 서비스를 내세우는 핀테크 기업, 어펌 홀딩스 주가가 장 초반에 떨어졌습니다. 장중에 상승 전환하며 2.6%로 상승마감했습니다. 모바일 결제 기업 블록의 경우도 장초반에 하락하더니 1.5%로 상승마감했습니다.
(모더나) 이어서 헬스케어주도 살펴보겠습니다. 모더나가 계절성 독감 백신 후보를 평가하는 3상 시험에서 참가자에게 투약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장 모더나 4%가까이 올랐습니다.
(노바백스) 노바백스는 조금 전에 미국 FDA가 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한 노바백스의 코로나 백신 권고를 승인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한편 아스트라제네카의 파스칼 소리오트 CEO는 코로나19에 잘 대응한 기여로 영국 여왕으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았다고 전해졌습니다.
(엑슨모빌) 에너지주 흐름도 살펴보겠습니다. 에버코어가 엑슨모빌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에버코어는 올해 주가가 60% 오른 엑슨모빌 주가가 여기서 더 오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향후 수익을 두배로 늘리겠다는 엑슨모빌의 재무 목표가 실현 가능하다고 분석했습니다. 오늘 장 엑슨모빌 4.5%올랐습니다.
(옥시덴탈페트롤리움) 반면 에버코어가 옥시덴탈페트롤리움에 대해서는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에서 중립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밸류에이션을 근거로 들었습니다. 오늘 장 옥시덴탈페트롤리움은 1%상승마감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모간스탠리가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광고 부문이 탄탄한 수요 트렌드를 이어가고 있다며 밸류에이션에도 불구하고 마이크로소프트는 계속해서 매력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장 마이크로소프트 1.4% 올랐습니다.
(알파벳) 모간스탠리는 알파벳과 우버에 대해서도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최근 설문조사에서 58%가 향후 6개월동안 여행을 갈 예정이라고 답했습니다. 계속해서 커지는 인플레이션 우려를 지켜봐야겠지만, 여행 수요로 인해 알파벳과 우버가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오늘 장 알파벳은 소폭상승했고 우버는 2.3% 올랐습니다.
(펠로톤) 씨티그룹은 펠로톤에 대한 매수 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펠로톤의 최고재무책임자 자리에 아마존 웹서비스 경영진 출신의 리즈 코딩턴이 선임될 예정인데요. 코딩턴의 소프트웨어와 이커머스, 넷플릭스 등 소비자 구독 사업에서의 전문경험이 펠로톤의 구독자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다만 이와 관계 없이 오늘 장 펠로톤은 0.4% 내림세
(오라클) 도이치방크는 다음주에 있을 오라클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매수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오늘 장 오라클은 0.3%로 소폭 하락했습니다.
(맥도날드) 끝으로, UBS가 맥도날드에 대한 매수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UBS는 맥도날드의 브랜드 포지셔닝과 아직까지 탄탄한 매출 모멘텀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맥도날드는 0.3%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