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예은, (여자)아이들-헤이즈-이수영-노브레인-송소희로부터 러브콜 쇄도 …가요계 선배들이 찾는 ‘컬래버의 신’

입력 2022-05-19 15:40



독보적인 장르를 개척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컬래버의 장인’으로 거듭났다.

19일 소속사 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는 안예은이 이수영의 타이틀곡 ‘천왕성’의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안예은이 작사와 작곡을 맡은 이수영의 정규 10집의 타이틀곡 ‘천왕성’은 13년 만의 컴백 앨범으로 알려져 이목을 끌었으며, 안예은과 대선배와의 훈훈한 만남에도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에 팬들은 “발라드 여제의 계보를 잇는 듯”, “안예은 작곡, 이수영 노래라니 환상적이다”, “선후배 지원사격 근사하다”라는 등의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안예은의 감성이 담긴 이수영의 타이틀곡 ‘천왕성’은 ‘오리엔탈 발라드’라는 어원의 시초인 가수 이수영에게 잘 어울리는 곡으로, 태양과도 같은 특별한 존재의 사랑을 갈구하지만, 그와는 아주 멀찍이 떨어져 있어 찰나의 순간에만 닿게 되는 애절함을 천왕성에 빗댄 노래다.

이수영과 호흡을 맞춘 안예은은 뮤지컬·웹툰·드라마 OST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헤이즈와 송소희, (여자)아이들, 노브레인, 뽀로로 등 다양한 장르에서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컬래버로 매번 화제를 모았다.

최근, 안예은이 뽀로로와의 컬래버를 통해 키즈송까지 섭렵한 가운데, 아이돌부터 가요계 대선배까지 러브콜을 받는 안예은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