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피티 아티스트 무슈사(M.Chat)와 배우 김민규와의 콜라보 전시회 '묘(描)해, 당신의 미술관'이오는 6월 10일부터 6월 26일 까지 마루아트센터 특별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정의, 평화, 행복을 추구하는 고양이 그래피티 작품으로 명성이 높은 아티스트인 무슈사의 작품 전시와 더불어 국내 애묘 아티스트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김민규의 반려묘 사진전이 함께 진행된다.
'묘(描)해, 당신의 미술관'은 유기묘 및 동물 보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함과 동시에 전시회 입장료, 작품 판매 수익 중 일부를 유기묘 보호 및 지원 사업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반려동물과의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전시 기간 중 배우 김민규가 직접 전시장에 방문해 싸인회 등 팬들과 다양한 소통을 가질 예정이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전회시는 "예술작품이 지닌 사회적 메시지를 실천적으로 전달하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급증하는 애완동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형태의 반려 동물 보호 캠페인과 예술 작품 관람 문화가 동반 정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의 뷰 포인트는 230평의 넓은 공간에서의 화려한 그래피티 작품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으며 고양이 쉼터, 놀이터, 반려묘와 함께 작품 체험하기 등 반려묘 동반 전시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게 마련되어 있다. 또한 미디어 및 퍼포먼스형 NFT 공간 그리고 드로잉 체험 등 포토존까지 다채로운 전시 구성을 통해 다양한 주제의식을 입체적으로 공감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유형의 전시기법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