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규성이 SBS 새 금토드라마 ‘왜 오수재인가’에 출연한다.
‘왜 오수재인가’는 ‘살기 위해, 가장 위에서, 더 독하게’ 성공만을 좇다 속이 텅 비어버린 차가운 변호사 오수재(서현진 분)와 그런 그녀를 지키기 위해서라면 무엇도 두렵지 않은 로스쿨 학생 공찬(황인엽 분)의 아프지만 설레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규성은 극중 공찬이 운영하는 선술집 주방 담당 소형칠 역을 맡는다. 공찬과 함께 사는 룸메이트 형칠은 특급호텔 셰프를 꿈꾸다 조폭 패싸움에 엉뚱하게 휘말려 1년의 수감생활을 보낸 인물이다. 공찬의 든든한 조력자이자 동고동락하는 의리파 형으로, 또 다른 룸메이트 구조갑(조달환 분)과 함께 유쾌한 브로케미를 선보이며 극의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지난 2016년 웹드라마 ‘웰컴 투 피키’로 데뷔한 이규성은 2019년 방영된 인기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연쇄살인범 까불이 박흥식 역으로 자신의 얼굴을 확실하게 알렸다. 이후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3관왕을 차지한 영화 ‘낫아웃’을 비롯해 드라마 ‘오월의 청춘’, ‘사이코지만 괜찮아’, ‘소년비행’ 등 장르를 불문한 다채로운 캐릭터 소화력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하며 연기파 배우임을 입증했다.
한편, SBS 새 금토드라마 ‘왜 오수재인가’는 오는 6월 3일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