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과 일러스트레이터 '전황일'이 협업한 캠핑 상품을 단독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캠핑 용품 브랜드 '스탠리'가 166%의 성장률을 보이는 등 캠핑 관련 용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
이번 신상품은 이마트, SSG닷컴, G마켓 등 신세계 3사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한다.
먼저, 20~30대의 감성을 자극하기 위해 '위글위글'과 북미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 '스탠리' 콜라보 상품 4종을 단독 기획해 5월 9일부터 판매에 나선다.
'위글위글'은 톡톡 튀는 컬러와 스마일 플라워, 랍스터 등 개성이 돋보이는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다.
높은 명도와 채도의 밝은 컬러감으로 MZ세대에게 인기가 높아 최근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40 남성 고객을 타깃으로 전황일 일러스트를 입힌 제품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5월 10일 저녁 8시부터 SSG닷컴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쓱라이브'에서 '스탠리X위글위글' 상품 론칭 기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스탠리X위글위글' 콜라보상품 10% 할인과 시청 인증 시 추가 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스탠리 워터저그는 핫딜가로 판매한다.
추가로, '위글위글'과 협업한 거실화, 쿠션, 이불 등 패브릭 상품도 최대 33% 할인하는 등 혜택을 준비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캠핑용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의 트렌드를 반영해 단독 기획상품을 대거 준비했다"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멀티채널 마케팅으로 고객 혜택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