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호르몬 전쟁’ 뮤직비디오가 3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4년 8월 20일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첫 정규 앨범 ‘DARK&WILD’ 수록곡인 ‘호르몬 전쟁’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9일 오전 8시 38분경 3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0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게시된 '호르몬 전쟁' 뮤직비디오의 조회수로,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총 3억 3천만 건을 넘는다.
‘호르몬 전쟁’은 강렬한 록 기타 사운드와 드럼이 결합한 신나는 힙합곡이다.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가슴이 뛰는 건 호르몬 작용 때문이라는 신선한 가사, 그리고 비트 위에서 신나게 달리듯 펼쳐지는 래핑이 특징이다.
뮤직비디오는 각각의 롱테이크 신을 자연스럽게 이어 붙여 원테이크처럼 연출한 ‘페이크 원테이크 기법’으로 제작됐다. 특히, 영상 말미에 360도 회전 카메라로 안무를 담아 방탄소년단의 자유분방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3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을 포함해 총 37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5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14억뷰의 ‘DNA’, ‘Dynamite’, 각 11억뷰의 ‘MIC Drop’ 리믹스, ‘IDOL’, ‘FAKE LOVE’, 8억뷰의 ‘피 땀 눈물’, 각 7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쩔어’, ‘Butter’, 6억뷰를 기록한 ‘Save ME’, 5억뷰의 ‘Not Today’,각 4억뷰의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Permission to Dance’, ‘상남자’, 각 3억뷰를 넘긴 ‘Black Swan’, ‘ON’, 2억뷰씩의 ‘I NEED U’, ‘No More Dream’, ‘Dynamite’ (Choreography ver.)와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N.O’, ‘Butter (Hotter Remix)’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