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편의점 캐릭터 리뉴얼…"CU프렌즈로 재탄생"

입력 2022-04-24 11:30


CU가 기존 브랜드 캐릭터를 'CU프렌즈'로 리뉴얼한다고 24일 밝혔다.

CU는 지난 2016년 편의점 브랜드 캐릭터인 '헤이루 프렌즈'를 선보였다.

CU는 헤이루 프렌즈를 리뉴얼해 'CU프렌즈'로 재탄생시킨다는 구상이다.

CU프렌즈는 친근하고 에너지 넘치는 아르바이트생 '하루'와 하루의 가장 가까운 친구 애완박스 '샤이루', CU의 비밀을 파헤치는 스파이 '케이루'라는 설정이다.

해당 캐릭터들은 그동안 CU의 PB 상품 디자인, 웹툰과 이모티콘, 대고객 프로모션, 사회공헌 알리미 등에 활용됐다.

이번 리뉴얼은 최신 트렌드에 맞춰 브랜드 캐릭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CU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새롭게 공개한 CU프렌즈는 기존의 귀여운 이미지와 트렌디한 느낌을 살린 개선된 디자인 뿐 아니라, 다양한 스토리텔링과 브랜드 콘텐츠 확대를 위해 각 캐릭터의 내외적인 요소를 업그레이드 했다.

등장인물들 간 관계에 입체감을 불어넣기 위해 신규 캐릭터 '시우'를 추가했다.

시우는 매주 CU의 신상품 출시를 기다리는 CU 마니아이자 1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다.

CU는 이달 중 캐릭터를 소개하는 웹툰 시리즈를 공식 인스타그램에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를 시작으로 각 캐릭터의 매력과 CU프렌즈의 세계관을 담은 영상 콘텐츠도 선보이며 하반기에는 다양한 형태의 굿즈도 출시할 계획이다.

BGF 관계자는 "새롭게 바뀐 CU프렌즈를 활용해 CU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CU가 더욱 일상 속 친구 같은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