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지난 21일 CJ제일제당과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SG닷컴이 식품 제조사와 업무제휴를 맺은 것은 풀무원, 대상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의 매출 목표를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브랜드 단위의 전략 과제를 수립한다.
'비비고', '햇반' 등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부터 조미소스에서 건강식에 이르는 분야별 대표 브랜드 입점을 추진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장보기 경험 차별화를 위해 오는 25일 CJ제일제당의 블라섬 브랜드관 '비비고'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블라섬 브랜드관은 쓱닷컴 공식 브랜드관의 상위 개념으로 소비자 경험을 극대화한 일종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다.
이 밖에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 레시피를 공개하거나 월 단위 체험단 운영을 통해 신상품 홍보에도 나설 예정이다.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은 "향후에도 다양한 산업의 선도 기업들과의 전방위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독자적인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