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이 최근 삼성증권과 KB국민카드의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해 시스템을 개선토록 지도한다.
21일 금감원은 삼성증권과 KB국민카드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한 경위 파악에 나섰다.
금감원은 사고 발생 경위를 파악해 소비자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신속히 배상토록 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관련 시스템을 즉시 개선하도록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금감원 관계자는 "모바일 기반의 금융플랫폼에 대해서는 프로그램 테스트 및 제삼자에 의한 검증 절차 준수 여부 등에 대한 점검을 강화할 것"이라며, "중대한 법규위반 행위가 확인된 경우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한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18일 삼성 금융사들의 통합 앱 '모니모'에서 삼성증권 서비스를 선택한 이용자 344명의 계좌번호, 잔고, 수익률 등이 노출됐다. KB국민카드도 모바일 앱에 접속했는데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 및 카드 이용정보가 1시간 넘게 노출된 것으로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