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가 "편리한 쇼핑의 가치를 전달하는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쇼핑프로 위메프로'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세부적인 쇼핑 데이터를 비교·분석해 이용자가 편하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의미다.
위메프는 지난해 23만개 쇼핑몰, 7억여 상품 데이터를 Ai가 수집·분석한 '메타쇼핑'을 내놨다.
상품과 브랜드의 특징, 장단점, 가격, 스타일 등 상품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구체적인 모습은 검색결과 최상단에 배치한 '쇼핑프로'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쇼핑프로가 제안하는 정보를 통해 이용자는 빠르고 쉽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다.
라면, 생수, 화장지 등 생필품부터 이어폰, 선풍기, 강아지 의류까지 지속적으로 대상 상품군을 확대하는 중이다.
이처럼 더욱 편하고 쉽게 쇼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위메프의 모습을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널리 알린다는 목표다.
위메프 관계자는 "디지털 광고와 옥외 광고 등 다양한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이용자에게 위메프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캠페인 활동을 지속 전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