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인도, Sangli지역에 Dry Port의 타당성 검토 예정
Maharashtra Industrial Development Corporation (MIDC)과 Jawaharlal Nehru Port Trust (JNPT)의 관계자 팀이 Dry Port 설립 타당성 조사를 수행하기 위해 Sangli 지역의 Jat tehsil에 있는 Ranjani 마을을 방문할 예정이다.
최근 Union Minister인 Nitin Gadkari 장관은 동 지역을 방문하는 동안 Sangli 및 Solapur 지역의 농업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Dry Port를 건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Dry Ports는 해상 무역 항구들을 연결하는 내륙 항구들인데, 생산물 등급설정, 포장 및 컨테이너 보관과 같은 항구도시와 유사한 무역 작업이 수행되고, 그 다음 컨테이너는 항구를 통해 해외로 직접 운송된다.
State Irrigation Minister인 Jayant Pati장관l은 4. 7 (목), Mumbai에서 이해 관계자 회의를 개최하고 Ranjani에 Dry Port를 설치 타당성에 대해 논의했다.
동 Dry Port는 철도와 연결이 필요하고 상기 조사팀이 철도 노선을 따라 컨테이너 Dry Port가 설치될 적절한 장소를 물색하며 Dry Port는 지역의 농산물 수출을 촉진할 것이라 밝혔다.
<출처 및 참고>
출처: 인도협력원 The Times of India 4월10일자ㅣ해외건설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