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마이닝워킹그룹이 오는 28일 '오피니언 마이닝 워크숍 2022'(Opinion Mining Workshop 2022·이하 OMW) 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피니언마이닝워킹그룹은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인 연구모임으로 매년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OMW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 행사는 바이브컴퍼니와 생활변화관측소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올해 17번째로 진행되는 OMW 2022는 '무한 복제의 시대, 고유함에 대하여'를 주제로 데이터와 크리에이티브를 연결 짓는 '고유함'에 대해 말한다.
OMW는 지난해 데이터와 크리에이티브를 연결 짓는 방법을 제안했으며 지난 2020년에는 디지털 아카이브의 서막을 예고했고, 2019년에는 매스의 종언을 선언했다.
OMW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콘텐츠와 브랜드, 공간 등 각 영역에서 쌓인 메시지의 '고유함'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콘텐츠와 플랫폼, 공간과 로컬리티, 철학과 사람이라는 3가지 세션으로 진행되며 김연정 트위터 코리아 상무와 서승모 사무소 효자동 소장, 이승희 브랜드 마케터,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 등이 연사로 나선다.
OMW 2022 사무국은 "공감을 바탕으로 팬덤 형성의 단초가 되는 '고유함'을 핵심 키워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이 다양한 이야기로 풀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OMW 2022는 오는 4월 27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으며, 4월 17일까지 사전 등록을 통해 25% 할인된 금액으로 등록할 수 있다. 참가 등록은 OMW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