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한국문화불교사업단, MOU

입력 2022-04-06 16:17
"사회복지자원봉사 활성화 위한 템플스테이 체험 기회 제공"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와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스님)이 지난 6일 서울 마포구 소재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사회복지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템플스테이 체험 기회 제공 등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과 원경스님 한국불교문화사업단장 등 양 기관 주요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템플스테이를 통해 현장에서 활동중인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정서적 안정 및 쉼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원봉사자의 인정·보상 체계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시스템을 통해 우수봉사자를 선정하고, 무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의 소속감과 명예감 고취를 위하여 템플스테이 20% 할인(Voluntas 자원봉사자 카드 소지자 동반 1인 포함), 기념품 제공, 팸투어(Fam Tour) 무료 참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서상목 회장은 “템플스테이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치신 자원봉사자들에게 격려의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두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사회복지자원봉사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