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영-러브닷컴’으로 2연속 한터차트 초동 브론즈 인증패 수상

입력 2022-04-05 15:40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전작 'STEREOTYPE'에 이어 2연속 한터차트 브론즈 인증패를 거머졌다.

그룹 스테이씨는 두 번째 미니앨범 'YOUNG-LUV.COM'(영-러브닷컴)으로 한터차트 초동 인증패를 수상했다. 이에 지난 4일 한터뉴스와 유튜브 '후즈팬TV'를 통해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 수상 소식을 알렸다.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는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에서 집계하는 '초동 판매량' 데이터를 근거로 일정 음반 판매량을 넘긴 아티스트의 공식 기록을 인증하는 기념패다. 따라서 본 인증패를 받았다는 것은 케이팝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아티스트임을 의미한다.

스테이씨는 'YOUNG-LUV.COM'으로 집계 나흘 만에 전작 초동 기록이었던 114만203장(미니 1집 'STEREOTYPE')을 뛰어넘었다. 또한, 한터차트 일간랭킹에서 초동 기간 내 두 차례 1위를 차지했으며, 역대 걸그룹 초동 판매량 순위에서 17위(현재 19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매 앨범 파죽지세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한터차트는 스테이씨의 초동 기록을 기념해 초동 판매량 10만 장 이상 달성을 의미하는 브론즈 인증패를 발급했다. 이어 스테이씨는 후즈팬 TV를 통해 수상 소감을 밝혔다.

후즈팬TV에서 공개한 영상에서 스테이씨는 "저희가 'YOUNG-LUV.COM'으로 초동 15만 장을 기록해 한터차트에서 인증패를 보내주셨다, 작년 9월에는 'STEREOTYPE'으로 11만 장을 돌파해 첫 인증패를 받았는데 벌써 이번이 두 번째로 받는 거다, 저희가 이렇게 큰 선물을 받을 수 있었던 건 모두 스윗(팬덤명) 덕분이다"며 팬덤과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스윗 여러분들이 주신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저희도 더 노력할 테니 앞으로도 함께하자"라며 인증패 수상 소감을 마쳤다.

스테이씨의 'YOUNG-LUV.COM' 앨범을 포함한 차트 성적과 앨범 판매량 등의 데이터는 한터차트 웹 페이지와 모바일 후즈팬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스테이씨의 인증패 소식 영상은 유튜브 후즈팬TV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