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가족사 해법에듀의 독서논술 전문 브랜드 해법독서논술이 초등학생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E-Book 놀이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E-Book 놀이터는 PC와 태블릿으로 책 읽기와 독서퀴즈를 동시 진행할 수 있는 해법독서논술 회원전용 서비스로, 매월 12권(3개 학년군별 각 4권)의 도서가 제공된다. 명작동화, 위인, 과학, 문학, 정치?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선별했으며, 탑재 도서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E-Book 놀이터는 학년에 관계없이 자신의 흥미와 독해 수준에 맞는 책을 선택해 읽을 수 있도록 모든 학년군의 도서와 독서퀴즈를 지원한다. 또한, 학생들의 독서활동 결과는 담당 교실의 원장이 확인할 수 있어, 개인별 맞춤 독서지도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곽영희 해법독서논술 단장은 “E-Book 놀이터를 통한 온라인 독서활동은 학생들이 장소와 시간의 구애를 벗어나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돕고, 재밌는 독서퀴즈로 책 읽기의 동기를 부여해 일상 독서습관 기르기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문해력, 독해력, 넓은 배경지식 등 초등 학습의 중심이 되는 다양한 능력을 기를 수 있는 해법독서논술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공부의 기초를 쌓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해법독서논술은 탐구, 발표, 토론식 수업을 진행하는 예비초등, 초등, 중학생 대상의 독서논술 전문 프로그램으로, 독서논술 정규과정, 역사논술, 과학논술, 문학, 글쓰기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