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문화융합콘텐츠 기업을 지향하며 캐릭터 개발, 웹툰, 360°VR, 드라마, 영 화, 콘서트 등 다양한 미디어 종합 콘텐츠 제작 회사 주식회사 ‘유니콘랜드 (Unicornland)’가 1955년 개교로 오랜 전통과 ‘산에는 나무, 인간에게는 교육’ 이라는 모토아래서 교육을 해오고 있는 ‘서울디자인고등학교(Seoul Design High School)’와 산.학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MOU와 함께 예술문화를 단순히 감상하는 차원을 넘어 재(財)테크로 융합 하고 실물이 있는 미술품(원화)을 판매 및 다양한 예술문화 콘텐츠를 NFT거래 서비스로 운용하는 아트테크플랫폼 서비스인 ‘아틱(Artique)’을 선보인다. 플랫폼 서비스는 오는 3월 말 시범 서비스를 통해 4월 중 본격적인 그랜드오픈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측은 이번 협력을 통해 국제화 시대에 양 기관 간 전략적 제휴와 정보의 공 유와 발전 방안을 구축해 나가고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정보 교류, 시설 및 기자재 상호 활용, 직무능력 향상 교육 제공 및 학생 현장 실습에 대 한 상호 협력, 졸업생들의 취업 연계 협조, 메타버스, NFT 등 신사업 개발 및 협업,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상호 협력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다양한 교육산업의 발전과 떠오르는 미디어 디지털 아트 생태계의 공익성과 경제적 가치 극대화를 병행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만들 계획 이며 수익의 사회 환원 등 다양한 사회친화적 활동을 병행할 계획이라고 강조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