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K : 라이브 스테이지' 온라인 콘서트 개최

입력 2022-03-18 15:57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온라인 공연 전문 스튜디오 KOCCA 뮤직스튜디오의 여섯 번째 기획공연으로 ‘ON THE K : 라이브 스테이지’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19일 오후 8시에 한국콘텐츠진흥원 음악채널 KOCCA MUSIC 유튜브와 트위터 채널에서 실시간 방영 예정으로 뮤지션과 팬이 온라인에서 함께 소통하며 만들어 나가게 된다.

공연에는 미니 6집 ‘스릴링(THRILL-ING)’으로 음반 판매 부문에서 하프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더보이즈(THE BOYZ)와 K-POP 4세대 아이돌의 대표주자로 거듭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그리고 데뷔 2년만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엔하이픈(ENHYPEN)이 출연한다. 재재가 MC로 뮤지션의 환상적인 무대 외에도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으로 만들어지는 토크쇼와 이벤트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ON THE K : 라이브 스테이지’는 멀티캐스팅 화면, AR 기술 그리고 라이브챗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뮤지션과 팬이 소통하며 만드는 콘서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위 기술들은 뮤지션이 선보이는 무대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며, 팬들의 응원과 소통에도 활용하여 다채로운 콘서트를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진은 “뮤지션과 팬분들이 하나가 되어서 만들어지는 공연인 만큼 더욱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는 무대와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