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ID 혜린, ‘겨울 지나 벚꽃’ OST 참여…17일 ‘Love Letter’ 발매

입력 2022-03-17 17:50



그룹 EXID 혜린이 '겨울 지나 벚꽃'에 설렘과 아련함을 선사한다.

웹드라마 '겨울 지나 벚꽃'의 OST 제작을 맡고 있는 우조엔터테인먼트는 "EXID 혜린이 가창한 '러브 레터(Love Letter)'가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고 밝혔다.

'겨울 지나 벚꽃'의 네 번째 OST인 '러브 레터'는 팬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다 문득 외로움을 느꼈을 때의 감정을 혜린 특유의 솔직한 화법으로 담은 곡으로, 차분한 분위기의 멜로디에 혜린만의 탄탄한 가창력과 절제된 감성이 더해진 노래다.

특히 이번 노래는 혜린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혜린은 "설렘과 아련한 마음을 담은 곡이니 멜로디와 가사를 함께 들어주셨으면 좋겠다. 앞으로 다양한 음악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해 곡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겨울 지나 벚꽃'은 동명의 인기 웹툰 원작으로 두 청춘의 우정과 진짜 사랑을 찾아가는 내용을 그린 청춘 로맨스 드라마로, 전 세계 200여 개국에 동시 공개돼 국내외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현재 일본 '라쿠텐 티비'의 모든 장르에서 데일리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WeTV 태국'에서는 한국 드라마 부분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는 중이다. 또 유럽, 미주, 오세아니아와 인도에서 서비스하는 '비키'에서도 높은 평가점을 받으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역시 '헤븐리'를 시작으로 지난 10일부터는 네이버, 카카오, 웨이브, 티빙, 왓챠에서 공개돼 심상치 않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국내 팬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일본은 '라쿠텐티비', 동남아지역은 'WeTV', 대만지역은 '라인티비', 그 외의 지역은 '라쿠텐VIKI'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웹드라마 '겨울 지나 벚꽃' OST Part.4 EXID 혜린의 '러브 레터'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