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창춘시가 겨울 밤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10대 빙설낙원을 선보이고 있다.
중국 동북부에 위치한 창춘은 반년 동안 눈이 내리는 도시로 특별한 겨울 경관을 보여주는 곳이다. 어둠이 내릴 때마다 눈 덮인 도시가 화려하게 변하고 추운 밤은 점점 사람들로 북적인다. 특히, 창춘은 올 겨울 10대 빙설낙원을 선보였는데, 단지마다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불꽃의 찬란함과 얼음 등의 투명함, 조명쇼의 화려함이 겨울 밤의 전유물로 낮에 비해 밤에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는다.
창춘빙설신천지는 이번 겨울, 빙설 놀이 공간 67만 평방미터에 달하는 160여 개의 독립된 빙설 경관이 건설되었으며 5대 놀이 구역에는 40여 개의 놀이 프로그램을 포함해 얼음 항공모함, 오륜 주탑, 대형 얼음조각, 얼음 미끄럼틀 등이 조성돼 있다. 창춘자동차빙설카니발은 자동차라는 테마와 빙설 오락을 융합시켜 다양한 놀이 공간이 꾸며져 있고 12m에 달하는 빙설 오토봇 얼음조각과 특수 효과 연출 및 성대한 불꽃 쇼, 조명 쇼를 관람할 수 있다.
창춘세계조각원은 소리, 빛, 전기 등 기술 수단을 활용한 조각 조명쇼와 거대 홀로그램 투영을 제작했다. 최근에 선보인 우주비행사란 주제의 설경은 창춘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은 우주비행사 복장을 한 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관계자는 “관광지, 스키장, 빈박집 등의 상권을 연결시켜 여행의 모든 요소를 한번에 만끽할 수 있는 빙설 관광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