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 시간을 중시하는 문화이 확산은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전까지는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 속 상가를 주목했다면 이제는 이른바 '물 만난' 수변 공원 주변의 인기몰이 중이다.
수변 테마를 갖춘 상가의 경우 물 조망권이라는 개방감이 입주민은 물론 유동인구까지 끌어들이면서 관광명소처럼 활성화될 수 있는 장점을 발휘한다.
수변과 연계되는 설계로 방문객들이 상가 부지에서 직접 물 조망을 즐기고 수변을 따라 산책이나 휴식, 여가생활을 즐기는 등 다양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부산 해운대, 광안리 등 해변과 공원들이 어우러진 상권들은 물론 최근 10년 사이 조성된 동탄호수공원, 광교호수공원 상권 또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성장하는 것을 접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들어서는 '송도자이 더 스타 상업시설 Ocean Terrace'가 서해 바다와 바로 앞 수변 공원을 마주한 '뷰' 특화 설계 상가로 주목을 받고 있다.
'송도자이 더 스타 상업시설 Ocean Terrace'는 '자이'의 브랜드를 공유함은 물론 2024년 입주 예정인 아파트 단지 '송도자이 더 스타' 총 1,533세대의 고정수요와 인접한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 등 인근 대형 주거단지 배후수요까지 확보했다.
수변 상가 중에서도 희소성과 선호도가 높은 '해변 상가'로 실제 서해 영구조망이 가능한 오션뷰는 물론, 바로 앞 수변공원(조성 예정) 파크뷰까지 확보하며 인근 어디서든 수려한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입지 조건을 갖췄다.
파도의 리듬감을 모티브로 한 외관 디자인으로 주변 자연 환경과 잘 어우러지는 워터프론트 상가로, '송도자이 더 스타'와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 등 총 3,036세대 자이 타운의 중심에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각 호실별로 폴딩 도어(일부 호실), 어닝(일부 호실) 등 특화 설계(일부 호실)를 도입해 이용객들이 상가 곳곳에서 커뮤니티, 운동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쇼핑과 휴게o문화시설 이용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복합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수도권 서부 거주 가족단위 고객이 대거 유입될 전망이다.
바로 앞에 조성되는 수변 공원과의 접근성을 높인 설계로 소비자들이 쇼핑은 물론 휴식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또한 사업지 주변으로는 워터프론트호수와 잭니클라우스골프장, 아트센터인천 등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이를 찾아오는 방문객 수요도 확보 가능해 국내외 관광객 유입이 수월한 최적의 입지로 풍부한 관광객 수요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