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랙스, 인공지능 디지털 PT 하이랙스 첫 공개

입력 2022-02-14 12:09


피트니스 브랜드 디랙스(DRAX)가 오는 17일부터 열리는 ‘2022 서울 국제 스포츠레저산업전’에 참가해 하이랙스(HiRAX)를 공개한다.

하이랙스는 인공지능 시스템이 사용자에 맞게 운동 프로그램을 작성 및 처방해주고 스마트 운동 기구에 전송해 이용자가 혼자서도 과학적이고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PT 플랫폼 디랙스핏을 적용한 혁신적인 미래형 디지털 피트니스 센터이다.

나만의 AI 트레이너가 이용자의 체력 컨디션에 맞춰 개개인별 건강 관리 목표 설정과 운동 프로그램을 제안하며 모든 운동기록이 학습과 분석을 통해 이용자에 맞는 운동처방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하이랙스 내 모든 운동기구는 loT 시스템이 적용되어 운동 속도, 개수 등을 자동으로 카운팅하고 정확한 동작에 대한 가이드도 제공한다.

디랙스는 이번 2022 SPOEX 참가를 통해 하이랙스를 미래 피트니스 시장의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겠다는 포부화 함께 17일 오후에 열리는 ‘디랙스 나이트’를 통해 사업 추진방향, 인공지능 AI랙스 기술 소개, 피트니스 시장 성장 잠재력 등 미래 비전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유선경 대표는 “미래의 피트니스 시장은 인공지능 디지털 PT가 주도하게 될 것이며, 하이랙스에서의 운동 경험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확산하는데 좋은 지표가 될 것이다. 스포엑스에서 제품 체험과 함께 AI 기반의 진화된 피트니스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해보시길 바란다”고 소개했다.

한편, 디랙스는 본사와 인접한 위치에 하이랙스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강남, 홍대 등의 센터 오픈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