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정통 픽업 잘나가네"…쉐보레, 콜로라도 누적 1만대 돌파

입력 2022-02-07 10:46
2019년 8월 국내 첫 출시 이래 누적 등록 1만 대 돌파


한국GM은 쉐보레(Chevrolet)의 픽업트럭 콜로라도가 누적 등록 1만 대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이하 KAIDA)의 집계에 따르면 콜로라도는 1월에 총 347대가 신규 등록되며 2019년 8월 국내 첫 출시 이래 누적 등록 10,168대를 기록했다.

수입 픽업트럭으로 누적 등록 1만 대를 넘은 것은 콜로라도가 처음이다.

쉐보레 콜로라도는 픽업트럭 본연의 견인능력과 적재량, 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 변속기가 채택됐다.

지난해 12월에는 오프로드 느낌을 한층 가미한 신규 샌드 듄(Sand Dune) 외장 색상과 운전자의 사용 편의를 고려해 새롭게 디자인된 변속기 레버를 적용한 2022년형 ‘리얼 뉴 콜로라도’를 출시하고, 한달 만에 324대가 판매됐다.

특히 리얼 뉴 콜로라도는 엔진 부하에 따라 6개의 실린더 중 4개의 실린더만 활성화시키는 능동형 연료 관리 시스템(Active Fuel Management System)이 탑재돼 탁월한 연료 효율과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고 쉐보레 측은 설명했다.

2022년형 콜로라도를 시작으로 올해 출시되는 타호와 신형 트래버스에도 적용되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는 ‘익스프레스 서비스’와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로 구성된다.

고객은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통해 사전 예약 없이도 차량 정기점검과 소모품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직접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차량을 인수한 후 차량 수리가 끝나면 다시 원하는 장소로 인계해 주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익스프레스 서비스는 보증 기간 내(3년/ 6만 km)에 언제든 적용되고 픽업&딜리버리 서비스의 경우 1회 무상 제공(차량 출고 후 1년 내 사용)되며, 이후 유상 서비스로도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