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은 MZ세대의 쉽고 편리한 주식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간편 투자 앱 'U.TOO(유투)'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핵심 기능인 '24시간 간편 주문'으로는 투자 금액만 입력하면 가격과 수량을 알아서 계산해 주식 주문이 들어간다. 정규장 이외 시간의 주문은 예약주문으로 자동 접수된다.
또 매수 및 매도 주문을 한 번에 설정할 수 있는 'Buy&Sell, Sell&Buy', 매월 설정한 금액만큼 자동 투자하고 주가 하락 시 추가 매수할 수 있는 '스마트 적립' 등 자동주문 기능도 담았다.
키워드 입력 시 연관 종목, 섹터, 뉴스, 트렌드 등 관련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하는 검색 기능에 특히 공을 들였다.
'타임라인' 기능을 통해서는 투자 관련 포스팅뿐 아니라 자신과 맞는 투자 친구 팔로잉을 통해 나만의 투자정보 채널을 구축할 수 있다.
김경식 유진투자증권 디지털금융실장은 "유투는 편리하고 직관적인 투자를 선호하는 MZ세대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초보 투자자를 위해 내놓은 간편 투자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유진투자증권 계좌가 없는 고객이 'U.TOO'를 통해 최초로 신규 계좌를 개설할 경우 연말까지 유관기관 제비용을 포함한 '국내 주식 거래수수료 0원 혜택' 등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