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곶판교선, 수인분당선 더블역세권 주거용 오피스텔 '시흥 메트로 디오션'이 2월 중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해유건설이 시공하는 '시흥 메트로 디오션'은 경기도 시흥시 월곶동 1004-4번지 일원에 자리하며, 지하 7층~지상 23층, 전용 84㎡ 단일 타입 총 99실 규모다. 세부적으로는 △전용 84㎡A 59실 △전용 84㎡B 40실 규모로 구성된다.
'시흥 메트로 디오션'은 수인분당선 월곶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오피스텔이다. 이와 함께 월곶~판교 복선전철 노선이 예정된 더블역세권 수혜까지 기대되고 있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100실 미만으로 조성돼 전매제한 규제를 받지 않는다.
'시흥 메트로 디오션'은 우수한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는 수인분당선 월곶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에 따라 서울, 성남, 수원 등 주요 도심으로 환승 없이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월곶~판교 복선전철 개발 사업이 추진 중이다. 개발 완료 시 월곶부터 판교 생활권까지 약 30분이면 도달이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눈길을 끌고 있다. 월곶포구 상권이 가깝고, 인천 소래포구 어시장과 시흥프리미엄아울렛도 인접해 있다. 특히 배곧과 월곶을 연결하는 연육교가 공사 중으로, 배곧신도시 생활권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월곶초·중, 월포초 등 다양한 학군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주변 상업시설을 중심으로 학원들도 밀집해 있다.
이 단지는 일부 오션뷰를 누릴 수 있는 조망권이 기대된다. 오션뷰는 수도권에서 보기 힘든 높은 희소성을 지니고 있는 만큼, 향후 주거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