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됨에 따라, 소비자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더욱이 '집'이라는 공간이 여가생활을 즐기는 곳으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특화설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추세다.
이에 건설사들은 주거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특화설계 등 저마다 각양각색의 차별화를 통해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테라스의 경우 부가적인 서비스 면적을 기반으로 평형 수치 대비 넓은 공간감을 제공한다. 또, 나만의 정원 등 취향에 맞는 휴식처를 만들 수 있으며, 층간소음에 대한 걱정도 줄일 수 있다. 이와 함께 베이(Bay)를 통해 실사용 면적 대비 공간 효율성을 높이고,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세분화된 설계도 주목 받는 추세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주거용 오피스텔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테라스'는 2022년 1월 분양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지는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20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0층 1개 동, 전용 39㎡ 단일 평형 A·B 타입 총 540세대 규모다.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테라스'는 모든 호실에 테라스를 적용, 2Bay(1.5룸)·3Bay(2룸) 설계를 더했다. 이를 통해 넓은 개방감은 물론, 공간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교통 여건 또한 갖추고 있다. 단지는 KTX·SRT가 지나는 천안아산역 및 1호선 아산역 인근에 위치한다. 또, 천안터미널 및 천안IC와도 가깝다. 특히 복합환승센터 개발(예정)과 함께 아산청주고속도로가 2022년 개통을 앞둔 만큼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삼성디스플레이단지·삼성SDI·삼성 나노시티(반도체)' 등이 형성하고 있는 삼성벨트 권역이 가까워 배후수요도 확보했다. 탕정일반산업단지·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 산업단지·천안백석농공단지 등 업무지구가 인근이다. 여기에 천안아산 KTX 역세권 일대 R&D 집적지구가 조성될 계획으로, 수많은 근로자 수요가 유입될 예정이다. 이밖에 선문대학교, 나사렛대학교 등 12개 대학교가 주변에 위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마트, 모다아울렛, 갤러리아백화점 등 대형유통시설이 가깝고 컨벤션센터, 삼성미즈병원, 순천향대학교부속병원, 천안시청 등 의료·행정 기관들도 인접해 있다. 여기에 호수공원, 지산공원, 용곡공원 등 녹지공간도 있어 생활 인프라와 쾌적한 환경도 갖췄다.
한편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테라스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청약통장이 없어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또 비(非)규제지역에 자리함에 따라 전매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이와 함께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제공을 통해 자금에 대한 부담도 최소화점과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롭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