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엔텍, 3천만달러 '수출의 탑' 수상

입력 2021-12-06 14:44


나노엔텍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58회 무역의 날'행사에서 '3천만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또, 정찬일 대표는 기술개발을 통한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 확대에 기여한 공로도 인정받아'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올해 창립 21주년을 맞은 나노엔텍은 POCT(현장진단 의료기기)의 명품화를 목표로 기술 혁신을 주도해 왔으며, 미국, 중국 독일을 비롯한 50여개국에 수출하여 연간 3천만달러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주요 수출품목 중 신속정량 형광면역 체외진단기기인 'FREND System'은 FDA 승인을 받은 남성호르몬, 갑상선, 전립선, 비타민D 등의 주력 정량 진단 항목과 함께 코로나 진단 라인업(FREND COVID-19 Ag 외 6종)을 모두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수출허가 승인을 받아 전세계로 공급하고 있다.

특히 지난 달 코로나 진단 제품 라인업 중 백신 접종 이후의 항체 생성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중화항체키트(FREND COVID-19 Neutralization Ab)는 유럽 CE 승인을 받았으며, SP키트도 유럽 CE와 러시아의 승인을 받고 공급을 시작했다.

나노엔텍은 NT-IT-BT(나노-정보-생명) 융합기술 관련 105건의 국내외 지식재산권을 가지고 있으며, 2018년 2천만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한 데 이어 2년만에 3천만달러 수상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