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가 실감형 콘텐츠 기반의 가상주택전시관 '쇼미더집'을 새롭게 선보인다.
한국경제TV는 올림플래닛의 대표 솔루션 '집뷰'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가상주택전시관 '쇼미더집' 서비스를 22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쇼미더집'은 실제와 동일한 실감형 콘텐츠를 기반으로 PC, 모바일 기기를 통해 분양정보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다양한 부동산 분양 상품을 실제와 동일한 가상세계 속 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인테리어도 실시간으로 배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전문상담사를 통한 비대면 상담도 받을 수 있어 분양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소할 수 있다.
한국경제TV가 제공하는 가상주택전시관 '쇼미더집'은 최근 디지털 업계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 시대에 걸맞는 서비스로 꼽힌다.
메타버스(MetaVerse)는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와 ‘가상·초월’을 의미하는 ‘Meta’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한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소비주체의 변화가 본격화되고 코로나19 사태 이후 빠르게 디지털화가 진행되면서 메타버스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실제 미국 뉴욕증시에 성공적으로 상장한 로블록스는 대표적인 가상세계 기반의 소셜 게이밍 플랫폼이다.
로블록스는 나만의 아바타를 설정하고 다양한 가상세계를 탐험하는 서비스로 월간 이용자수가 1억5천만명에 달한다.
소셜과 게임에 편중돼있던 가상세계 플랫폼은 최근 건설, 부동산, 전시 등과 같은 일반산업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올림플래닛이 제공하는 집뷰 서비스가 그 중 하나다.
올림플래닛은 실감형 기술 기반의 ‘3D버추얼 비즈니스 솔루션’ 을 제공하는 국내 가상현실 선도 기업으로 꼽힌다.
한국경제TV는 올림플래닛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기존 부동산 분양시장에서 아쉬움으로 남았던 제한적 정보의 접근성을 해소할 수 있는 새로운 해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분양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쇼미더집'은 한국경제TV 홈페이지에서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