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비트코인 거래소를 운영하는 고팍스 이준행 대표가 오는 3월 20일(토) 오후 3시부터 ‘블록체인 혁명’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최근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금융이 가져올 세상의 변화에 예측해 보고 우리가 어떻게 세상의 변화를 준비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제시하는 시간을 가진다.
최근 블록체인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가 출현하고 있는 환경에서 블록체인이 보안기술인지, 네트워크기술인지, 어떤 기술인지, 혹은 블록체인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등 현재 관련 서비스를 제공 중인 전문가 시각에서 그 해답을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준행 대표는 이번 특강을 통해 1. 블록체인은 어떠한 기술인지 살펴보고, 2. 가상자산과 블록체인은 분리할 수 없다는 데 그 이유는 무엇인지?, 3. 가상자산과 블록체인이 금융과 세상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지?, 그리고 4. 한국은 어떻게 이 변화를 준비해야 할 것인지? 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가상자산 관련 서비스에 활용함에 있어 손쉽게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기 위한 활용법에 대해 특강을 진행하고, 학과의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수업에 활용되는 블록체인 이해까지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최근까지도 지속되는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세종사이버대학교 온라인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온라인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며, 온라인 특강 참여에 관련된 상세한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이준행 대표는 현재 비트코인 거래소 ‘고팍스’ 대표로 재직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활성화와 안전한 활용 서비스 확대를 위한 컨설팅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등 활발한 IT 기업들과의 교류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김종배 학과장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확대로 IT관련 학과학생이 알아야할 기본 기술개념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 "학과의 민간자격증을 제공하는 블록체인전문가 교육과정에서 다양한 전문가들의 실무특강 제공으로 하이브리드 형 인재 양성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재학생들의 다양한 학업지원 활동을 통해 학습공동체 활동지원, IT컨설팅 창업지원, 국가연구 개발 사업
참여지원, 전문 수료증 및 민간자격증 제공 등을 통해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핵심 DNA(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정보처리기사 기출문제 풀이, 빅데이터 분석 및 처리, 아두이노 활용,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 IT 스타업 컨설팅 등을 학과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있으며, 가상 실습환경을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