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시상식이 지난 22일 장경태 국회의원과 정동만 국회의원, 홍석준 국회의원, 서영교 국회의원 등이 수상자로 참석한 가운데 오후 2시 연세대학교 동문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시상식은 한국기자연합회와 대한민국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조직위원회에서 주최하는 권위있는 행사로 사회봉사·행정·국회의정·문화예술·기업발전 등 12개 부문에서 사회발전에 크게 이바지하며 모범이 되는 인물을 발굴해 수여하고 있다.
이날 (사)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 이일섭 이사는 ‘2020 대한민국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에서 환경발전공헌 부문 특별대상을 수상하였다.
이일섭 이사는 (사)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 임원으로서 올바른 인성을 함유하는 교육적 계기를 만들고자, 환경보호와 다양한 실천활동을 통하여 지리적, 환경적, 역사적, 체험적 지식을 지향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및 대회를 지속적으로 적극 참여하고, 청소년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까지 모두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고 환경과 소통할 수 있는 청소년 교육방법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일섭 이사는 SBS기획실장 출신으로 2013년과 2014년 산업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2018과 2019년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을 2년 연속수상 하였고 2019년과 2020년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하였다. 국내 최초로 남자 방송인 박수홍을 본인이 직접 발탁해 3년 연속 Ultra V 화장품 전속모델로 기용, 홈쇼핑에서 완판 신화의 기록뿐만 아니라 3년만에 화장품 1300만 병 판매 돌파, 1400억 매출 신화의 기록을 이어가는데 일조한 인물이기도 하다. 휴먼케어 전문기업 빌리브네이처(Believe nature)와 건강식품회사 등 5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최근 중국과 미국 시장을 개척하며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한 건강식품 제조회사인 ㈜잘론네츄럴(Jallon natural)의 이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한편, 오늘 오전에는 취약지구, 취약계층에 대한 생활독서 생태계 마련에 기여한 공으로 서울특별시 의회 의장 표창장을 수여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