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의정부고산 S3블록 공공분양'을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의정부고산지구에 공급되는 마지막 공공분양주택이라 특히 이목이 쏠리고 있다. 공고일은 30일(내일)이며, 내년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청약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의정부고산 S3블록 공공분양은 준공 후(공정률 100%) 공급되는 후분양 아파트다. 이에 대해 LH 관계자는 "샘플하우스가 준공 단지에 마련되기 때문에 코로나19확산이 잠잠해지면 소비자들이 계약에 앞서 직접 실물을 볼 수 있으며, 입주까지 걸리는 시간도 크게 단축되어 전세대란을 걱정할 필요도 없다."며 "입주는 공고일로부터 5개월 후인 2021년 5월부터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해당 단지는 총 1,331세대에 전용 55㎡·59㎡ 평면 타입으로 설계되었다. 천세대가 넘는 대단지이기 때문에 관리비를 비롯한 공동비용의 절감효과는 물론 충분한 유효수요 확보로 인한 인근 상권의 발달도 기대해볼 수 있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단지 내에 조성되는 다양한 편의시설도 눈여겨볼 만하다. 미취학 어린이를 안전하게 돌보는 어린이집과 아이들에게는 놀이 공간, 부모들에게는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키즈카페, 그리고 아이가 부모와 함께 책을 읽고 학습할 수 있는 작은도서관 등 원활한 육아를 돕는 여러 시설이 들어서기에 아이가 있거나 계획이 있는 부부라면 특히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이 밖에도 주민들의 생활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어줄 경로당과 체력증진센터와 함께 충분한 녹지공간도 마련되었다.
단지 주변 환경도 매우 탁월하다.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있어 안심할 수 있는 등하굣길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코스트코나 이마트 등이 모여 있는 민락지구의 인프라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또한,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국도 3호선 및 43호선 등 도로망도 편리하게 조성되어있어 서울로 빠르게 진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지구가 수락산과 부용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친자연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아울러 의정부고산지구 남쪽에는 복합문화융합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사업계획에 따르면 약 62만㎡ 규모의 이 특화단지에는 각종 상업시설과 문화시설이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개발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다면 의정부고산지구의 가치도 함께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의정부고산 S3블록 공공분양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LH청약센터나 의정부고산S3블록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이 있다면 LH콜센터로 연락하여 상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