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뱅커, 올해의 은행으로 베트남서 유일하게 SHB 선정 [KVINA]

입력 2020-12-28 09:14


[사진 : SHB 웹사이트]

영국의 국제 금융전문 월간지 'The Banker'가 선정하는 '2020 올해의 은행-Bank of the Year 2020'에서 사이공-하노이 상업은행이 선정됐다.

더 파이낸셜 타임즈(The Financial Times)가 발간하는 더 뱅커-The Banker는 해마다 '올해의 은행'을 선정해왔다.

베트남에서는 올해 유일하게 사이공-하노이 상업은행(Saigon-Hanoi Commercial Joint Stock Bank, HNX : SHB)이 연속 4년째 선정됐다.

25일 거래일 마감기준 시총 30조 5430억 동(VND) 미화 13억2천만 달러를 기록한 SHB는 규모와 사업운영 모두에서 지속적인 발전을 해왔다.

올해 SHB는 ROE(자본수익률), 순이익, 특히 정관자본 및 총 자산을 크게 늘렸다.

따라서 베트남 증시에서 SHB는 가치를 증명하며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핫' 종목 중 하나가 됐다.

'더 뱅커-The Banker'가 선정하는 '올해의 은행-Bank of the Year'상은 전세계 120개국에서 운영중인 은행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해서 매년 수여하는 상이다.

'더 뱅커-The Banker'는 최근 SHB의 활동 중, 중소기업 회생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이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코로나 시대에 국가경제 회복과 발전에 공헌하는 SHB기업 마인드가 '올해의 은행'으로 선정되는데 큰 점수를 줬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