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브레인PhD가 2020년에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으로 우뚝 서게 되었다.
2019년에 이어 2020년도에 대한민국 국회로부터 교육 분야 대상인 상임위원장상을 수상을 하는 등 총 8관왕을 석권하는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또한 서비스를 통해 업계 최초로 특허청에 특허를 등록하였다. 2020년도에 끊임없이 발전하는 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성과를 증명하듯 2020년 10월 본사를 청담동의 청담빌딩(강남구청역 바로 앞)으로 확장 이전하게 되었다.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시기임에도 브레인PhD가 의외로 성과를 내는 기업으로 유일하게 발전하고 있다.
또한 브레인PhD는 받은 만큼 돌려주는 기업으로 2020년 서울대학교 외국인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제공하였으며, 이와 함께 서울대학교 교내 다이어리 제작을 지원하고 총동창회 신문 발간도 지원하였다.
논문컨설팅 관련 서비스에서도 기업의 성과와 같이 2020년도에 많은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하고 성공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2020년에 시작한 '설문지 수집 서비스'는 업계에서 최초로 제공된 서비스로 수집 기업과 MOU를 통해 시행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각자 설문 수집으로 고생하던 연구자들을 위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관련된 수집 회사를 통해 보다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지금은 많은 회사들이 모방하여 시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함께 2020년 1월 패스트트팩, 즉 단기논문작성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한 것도 특기할 만하다. 지금은 많은 회사에서 비슷한 내용을 홍보하는 곳들이 많다. 처음 서비스를 시작할 시기에는 박사논문 작성에 2년~3년까지 생각하는 연구자들이 많았는데, 단기논문서비스를 통해 석사논문 2개월~6개월, 박사논문 6개월~1년에 완성하는 구조의 단기논문작성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신속하고 체계적인 서비스가 완성되었다. 이러한 서비스가 완성되기 위해서는 패키지 서비스가 필요하다. 이 또한 성공적인 서비스로 지도박사 혼자가 아닌 서울대 박사를 통한 설계, 통계, 교정, 영문초록 등의 서비스를 각 전문가에게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논문심리상담 서비스, 논문심사 시뮬레이션 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개발하였으며 2021도에도 많은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2020년에 브레인PhD는 특별한 개인적인 상황을 제외하고는 '전원 패스'시키는 기업으로, 인연이 되면 끝까지 책임진다는 기업의 사명감을 기본으로 실천하였다. 학위논문을 준비하는 연구자들이 포기하지 않고 졸업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 의무이다. 연구자들의 입소문으로 자연스럽게 성장하게 된 모범적인 기업 브레인PhD가 2021년에도 무궁하게 발전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브레인PhD 논문 통계팀은 SPSS, SAS, R, Python, AMOS, MINITAB, STATA, Jupyter를 이용한 통계분석과 분석결과에 대한 해석을 1대1로 설명해주는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연구계획서, 프로포절 등 논문작성 또는 논문 쓰는 법을 잘 모르는 초급 연구자들을 위해 기본적인 논문자료들을 제시하고, 논문목차 등의 논문예시들을 통해 논문작성법 이해도를 높이고 있으며, 학술정보 사이트 RISS(리스), KISS(키스논문), DBpia(DB피아), 구글학술검색, 국회도서관 등의 논문사이트를 통해 논문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논문작성에 대한 필수 노하우 등을 기본적인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석·박사 학위논문과 관련한 문의는 24시간 전화, 홈페이지, 카톡, 틱톡을 통해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