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시뉴스, 2020년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선정

입력 2020-12-24 11:04
푸시뉴스가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제공하는 2020년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은 중소 핀테크 기업이 금융 분야에 특화된 클라우드 환경을 활용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안전하게 개발 및 운영 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이용 보조금과 더불어 이관·구축 및 보안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푸시뉴스는 뉴스 기사 송출에 따른 실시간 주가 변동을 예측하는 '뉴스트레이딩 주가예측' 특허를 출원했으며, 이번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에 도입할 금융 클라우드는 도입 사전준비 단계부터 계약체결, 이용종료까지 보안 규정 컴플라이언스를 자체 지원해, 안정적인 보안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현재 개발중인 뉴스트레이딩 시스템을 통한 직접 매매 기능 역시 더욱 고도화된 보안을 구축함으로서, 이용자들이 더욱 안전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푸시뉴스의 김성수 대표는 '주식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의 속도와 보안'이라며, '이번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빠르고, 높은 수준의 보안이 구축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푸시뉴스는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19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으며, 하루 평균 12만명의 사용자가 이용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