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을 운영하고 있는 아이더스코리아는 '2020년도 일자리 창출 유공'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이더스코리아는 꾸준한 정규직 채용으로 2018년 6월 대비 2020년 6월 고용 창출률 393%를 기록했으며, 청년 고용 84%, 청년 고용 유지율 21%로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왔다.
또한 ▲내일채움공제를 통한 장기근속 근로자 양성 ▲출산장려금 및 가족수당 지원 ▲우수사원 선발 해외연수 ▲지방 거주자를 위한 기숙사 운영 ▲장애인 직접 고용 등 좋은 일자리 조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아이더스코리아는 역지사지라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직원의 눈높이와 생활 환경을 반영한 다양한 복지 제도를 마련해왔다.
평균 대비 높은 임금 책정과 식대 지급은 물론 직원 개인의 역량 강화 및 성장을 돕기 위한 업무 관련 교육비·도서비지원, 일상생활에 있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택적 복리후생비 지원, 전문가 초청 강의, 우수사원 해외연수 등 직원의 입장에 초점을 둔 실질적 복지제도가 운용되고 있다.
앞서, 아이더스코리아는 2019-2020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한 2년 연속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임금ㆍ일 생활 균형ㆍ고용 안전 분야에서 우수한 등급을 받은 바 있으며, 지난 6월에는 고용노동부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아이더스코리아 인사 담당자는 "능력 있는 청년들과 함께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꾸준한 정규직 채용과 다양한 복지 정책을 통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0년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 포상은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고용률이 둔화함에 따라 좋은 일자리 창출과 정규직 전환 등에 선도적 역할을 한 기업을 발굴/포상하기 위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