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 경쟁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만화카페 '벌툰'

입력 2020-12-23 09:00


최근 실업자 및 40대 창업, 직장인 창업, 부부창업 등이 증가하면서 무인으로 운영하면서 안정적인 매출이 나올 수 있는 창업 아이템들이 활기를 띠고 있다.

만화카페 벌툰은 코로나 시기에도 남다른 차별화 전략으로 고객들과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만화카페 벌툰은 '만화책만 읽는 카페'라는 선입견을 깨뜨렸다. 10대부터 가족 세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중인 만화카페 벌툰은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먹거리까지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어 SNS에서 주목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코로나 확산으로 극장 개봉을 미루다 넷플릭스 개봉을 택하는 영화들이 많아지면서 극장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것을 발 빠르게 캐치한 벌툰은 프라이빗한 넷플릭스 영화관을 도입하여 사람들과 밀접하게 접촉되는 일반 영화관 대신 벌툰 방에서 편안하고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는 차별화 전략을 꾀하였다.

관계자는 "코로나 시기에도 넷플릭스방을 먼저 선점하기 위해 고객들이 많이들 찾아오고 계신다. 이는 급변하는 시장을 빠르게 캐치하여 시기적절한 차별화 전략을 세웠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요즘 이슈 되고 있는 무인 카페창업이 가능하도록 키오스크를 통한 비대면 주문 시스템을 구비하여 언택트 시대에 안성맞춤이면서 고정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불황창업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

현재 만화카페 벌툰은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짐에따라 오는 12월 29일(화)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업계 최초 비대면 주문시스템인 무인 결제 키오스크를 통한 인건비 절감, 투자원금 회수기간, A급 점포추천 등 프랜차이즈 창업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성공비법, 브랜드 경쟁력 등의 고급 창업 정보를 공유할 방침이다.

추가로 본사는 12월 마지막 창업 혜택으로 넷플릭스 영화관 10관 무상시공, 2,500만원 상당의 신상 인테리어 업그레이드 비용 면제, 무인 키오스크 세트 지원, 보드게임과 인기도서 가판대 지원 등 파격적인 특별 창업 혜택을 공개하여 주목받고 있다.

만화카페 벌툰은 전국에 약 70개 이상의 가맹점을 개설한 만화카페창업 대표 브랜드이며, 아이센스리그PC방, 치킨의 민족, 스터디카페 초심, 꼬치의 품격 등의 다양한 브랜드가 함께 운영되고 있는 믿을 수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