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자사 상품 처리 시스템이 '2020년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 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해 우수한 데이터 관련 정보 시스템을 보유·운영 중인 기업 또는 기관을 선정하는 데이터 품질 관리 분야 시상 제도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017년 데이터 관리 체계 구축 사업을 통해 '싱글뷰(Single View)'환경을 구축하고, 데이터 관련 효율적 업무 추진과 의사 결정에 기반이 되는 정보 제공 환경도 마련해 운영 중인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카드의 데이터 품질 관리 활동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다시 한번 공인 받았다"며 "향후 마이데이터 사업 등 본격적인 데이터 마케팅 시장 활성화에 대비해 업계 최고 수준으로 데이터 품질을 계속해서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