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 제조기’ 방탄소년단, ‘Dynamite’ 뮤직비디오로 7억뷰 기록

입력 2020-12-18 07:10



그룹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가 7억뷰를 달성했다.

지난 8월 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2월 17일 오후 9시 41분경 7억 건을 넘어섰다. 이는 앞서 7억뷰를 돌파했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에 이은 통산 6번째 7억뷰 뮤직비디오이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고, 특히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으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의 ‘Dynamite’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를 기록한 뒤 최신 차트(12월 19일 자)에도 이름을 올릴 정도로 롱런을 이어가고 있다.

‘Dynamite’는 또 최신 ‘팝 송’ 차트에서 5위에 오르며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은 물론, 미국 라디오 방송 횟수 분석차트인 미디어베이스(Mediabase)가 12월 8~14일 집계한 라디오 방송 횟수 기준, 5위를 기록하며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세워 미국 메인스트림 시장을 장악했음을 입증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포함해 총 28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1억뷰의 ‘DNA’, 10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8억뷰의 ‘FAKE LOVE’와 ‘MIC Drop’ 리믹스, ‘IDOL’, 7억뷰의 ‘Dynamite’, 각 6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쩔어’, 5억뷰의 ‘Save ME’, 4억뷰의 ‘Not Today’, 각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와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과 각 1억뷰의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Life Goes On’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