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천안시청 '근로자 정기교육' 실시

입력 2020-12-17 09:31
수정 2020-12-17 13:35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천안시청 근로자 정기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협회는 정부 정식 인가를 받은 교육기관으로 법정 의무교육인 근로자 정기교육, 관리감독자 교육 및 신규채용자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실시한 근로자 정기교육에서는 ▶산업재해 발생 시 대응 실무 ▶화재폭발사고 예방 실무 등 안전교육 ▶심폐소생술 ▶직무 스트레스 관리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근로자의 안전하고 쾌적한 직무 환경을 위한 기본적인 안전교육부터 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까지 배울 수 있는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이러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협회는 매년 개정되는 법령과 업계의 새로운 소식들을 강의에 업데이트하며 업종별 맞춤형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근로자 정기 교육을 통해 근로자들의 안전 의식을 고취시켜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 이라며 "양질의 컨텐츠 확보를 통해 차별화된 안전보건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협회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교육이 가능한 온라인 원격교육 강좌를 체계적으로 운영 중에 있으며 안전보건교육과 더불어 재직자의 직무능력 체계화와 관련된 다양한 직무 교육들을 추진 중이다.

협회의 근로자 정기교육 및 직무 교육에 관한 내용과 수강 신청 방법은 협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