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텍스 주니어 카시트, 세계특허 안전기술력 공개

입력 2020-12-17 10:00


최근 2030 'MZ 세대 부모'들이 육아 시장의 새로운 소비 주체로 떠오르며 자신의 아이들에게 더 가치 있는 상품을 구매하려는 소비 트렌드가 유아용품 시장에도 이어지고 있다.

인터넷 환경이 익숙한 육아 부모들 중심으로 인터넷 커뮤니티, SNS, 유튜브 등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고 비교하며 더 가치 있고 유용한 육아 용품을 소비하는 것이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힘입어 최근 브라이텍스 주니어 카시트가 육아 부모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경제가 한껏 위축되고 있지만 주니어 카시트 판매량은 전년 대비 30% 이상 늘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브라이텍스 주니어 카시트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로는 50년 안전 역사를 자랑하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세계 특허 안전 기술인 '시큐어가드'가 주 요인으로 해석된다.

'시큐어가드'란 브라이텍스 주니어 카시트가 자랑하는 세계 특허 안전기술로써, 연약한 복부가 아닌 골반에 안전벨트를 위치시켜 올바른 탑승 자세를 돕는 안전장치이다. 특히 사고 상황에서 아래로 미끄러지는 서브마린 현상을 방지하며, 복부 충격량 35%를 줄여줄 수 있어 차별화된 안전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브라이텍스 독일 법인의 주니어 카시트인 '키드픽스3 S/M'에는 '시큐어가드' 외 눈길을 끄는 요인들이 있다.

'Made in Germany', 제조국 프리미엄이 바로 그것이다. 키드픽스3 시리즈는 독일 현지에서 기획·디자인·안전 테스트 등의 생산 및 제작을 진행해 품질과 안전성을 높였다. 넘쳐나는 육아용품 홍수 속에서 'Made in Germany'가 제공하는 품질의 신뢰성은 요즘 육아 부모들에게 더욱 특별한 가치를 느끼게 해준다.

이 밖에도 높은 강성의 '일체형 프레임'과 키드픽스3 S만이 가지는 세계 특허 안전 기술인 '충격 흡수 패드(XP-PAD)'는 차량 충돌 시 목과 가슴에 가해지는 충격량을 30% 이상 감소시켜준다.

브라이텍스 미국 법인의 '하이포인트' 역시 '키드픽스 시리즈'와 다른 매력으로 육아 부모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미국 도로 안전 보험 협회 IIHS 평가 'Best Bet' 등급을 획득, 거의 모든 차량에 설치가 가능하며 아이가 올바른 사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카시트임을 인정받았다.

하이포인트만의 차별화된 시트 소재인 통기성이 강화된 '에어 매쉬' 소재와 예민한 피부도 문제없는 부드러운 기능성 '소프트 니트' 소재로 쾌적한 탑승 환경을 제공하며 육아 부모들에게 최고의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MZ 세대 부모들이 유아용품 시장에서 핵심 소비 주체로 떠오른 만큼 보다 차별화된 요인으로 다가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세계 특허 안전 기술인 '시큐어가드'와 함께 다양한 장점을 지닌 브라이텍스 주니어 카시트가 앞으로도 육아 부모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