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선 허문 이투스 '올공PLAN' 런칭

입력 2020-12-16 15:30


국내 대입 인터넷강의 사이트 이투스는 최근 학원과 인강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학습 모델 '올공플랜(PLAN)'을 런칭 했다고 밝혔다.

최근 서울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이 논의되는 등 학원 학습 활동에 대한 걱정과 우려가 높다. 많은 학생들은 학원 학습 공백을 불안해하는 가운데 그 대안으로 떠오른 이투스 올공플랜(PLAN) 학습법이 주목받고 있다.

학습의 경계를 허물고 인강의 틀을 깬 이투스 올공플랜(PLAN)의 가장 큰 특징은 월 결제 방식 도입과 현강의 실시간 라이브 서비스, 나에게 맞는 강좌 선택이 가능한 테마형 큐레이션 서비스, 익명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Q&A 상담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올공플랜(PLAN)의 월 결제 방식의 경우, 국내 주요 대입 인강 업체 중에서 처음으로 무제한패스 연 단위 결제 방식에 탈피해 '월 단위 결제방식'을 새롭게 추가됐다. 이에 따라 학원처럼 월별 결제를 통해 학생들의 수강 자율성을 높이고 합리적인 학습 소비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해당 결제 시스템을 통신사와 결합하여 데이터 프리 상품 등을 적용해 데이터 걱정 없는 인강 수강 환경도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학원의 강점으로 손꼽히는 학생?강사 간의 쌍방향 소통 기능도 강화했다. 실시간 온라인 라이브 질의응답이나 온라인 학습상담을 통해 강사나 멘토에게 모르는 부분은 물론, 학습법, 입시 진로와 같은 학습과 관련된 여러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학습 고민은 익명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공개 질문이 부담스러운 학생들도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다.

다가오는 1월에는 올공플랜 회원전용 온라인 하프모의고사가 진행된다. 하프모의고사는 학생들이 학습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에 오랜 시간이 걸려 부담스러웠던 모의고사의 문항을 반 정도로 압축하였다. 다만, 평가요소로서 완벽한 문항 들로만 엄선하여 객관적 진단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 하프모의고사와 더불어 올공플랜 회원들에게는 연 8회 이투스 온라인모의고사가 무료로 제공된다.

관계자는 "올공플랜은 기존 인강과 학원 수업의 장단점을 하나로 통합한 온오프라인의 선을 넘는 올라인(All-Line) 학습법"이라면서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해소해줄 새로운 학습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