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제도 국내도입 '경록', 우리나라 공인중개 제도 평가 및 전망 밝혀

입력 2020-12-12 10:10


우리나라에 공인중개사 시험 제도를 도입한 공인중개사 원조 교육기관 '경록'이 우리나라 공인중개 제도의 평가와 전망을 밝혔다.

경록에 따르면, 전 세계의 공인중개사 시험 제도를 살펴볼 때, 미국이나 영국을 포함한 유럽은 물론, 극단적인 사회주의 제도 아래 있는 중국과 같은 나라조차도 공인중개사 제도를 두고 있다.

따라서 절대적 자본주의와 사회주의의 모든 스펙트럼을 보아도 각국의 공인중개사 제도는 필수적인 제도로 꼽히며, 매우 국제적인 자격증이다. 이제 더 이상 고객들이 '우리 동네 부동산이 어떻지?'라고 묻지 않는다. '우리 동네 부동산이 선진국 부동산과 비교해서 어떻지?'라고 묻는다.

한편 우리나라를 제외한 다른 모든 나라의 복비는 2~3배다. 이 점 역시 주목할만하다. 우리나라 공인중개사들은 자신들의 수수료를 희생하면서, 최상의 국제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한 국가의 부동산 관련 국민의 정보력에 대해 경록은 우리나라의 부동산 관련 국민의 정보력을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으로 보고 있다.

경록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만약 공인중개사 제도가 없어지거나 약화되면, 부동산 관련 국민의 정보력이 상실되어 부동산 시장의 안정성이 하락하고, 이에 따라 우리나라 경제 전반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게 된다.

또한 이에 따르면, 지난 2008년 전세계적인 경제불황 속에서도 우리나라는 부동산 시장의 안정성을 나타내었다. 이는 우리나라 공인중개사 제도가 제대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따라서 우리나라 공인중개사의 사회적 역할은 매우 중대하며, 앞으로 고객에게 부동산 투자 또는 관리 컨설팅에 대한 더욱 전문적인 사회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우리나라 공인중개사 원조 교육기관 경록에서 하버드 교수와 공동 제작하여 제공하는 '하버드 교수가 알려주는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읽기' 프로그램에서 배울 수 있다.

한편 경록은 초등학교도 졸업하지 못한 최저 학력자도 공인중개사 시험에 1년 10개월만에 합격시켰다. 또한 외국인, 탈북자, 아이큐가 낮은 사람, 머리가 나쁘다고 생각하는 사람 모두 예상과 달리 빠른 시간 내에 합격시키고 있다. 독보적인 공인중개사 합격 노하우로 평범한 40~50대 역시 공인중개사 1, 2차 시험 모두를 40~70일 이내에 합격시키고 있다.

아울러 64주년을 맞은 경록은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함과 더불어 모든 수강생을 꼭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시키겠다는 목표가 확실하다.